삼호중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방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언론보도]삼호중, 사랑의 천연비누 나눔 봉사
작성자 김가영 등록일 19.10.22 조회수 299


삼호중, 사랑의 천연비누 만들기 나눔 봉사 미담사례  

2019. 10. 1. 16:52

복사 http://blog.naver.com/us_edu/221664983079

번역하기 전용뷰어 보기



울산 남구 삼호중학교(교장 우해윤)는 30일 오후 어르신 인식개선 캠페인 봉사단이 만든 천연비누를 문수실버복지관에 전달했다.

천연비누 만들기 봉사 활동은 학교 앞에 위치한 청년마을기업 소셜네트워크에서 실시했으며 2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학생들이 만든 비누는 향료 첨가물이 아닌 천연 오일과 천연 첨가물로 만든 비누이다. 비누 베이스를 녹인 뒤 색을 내는 천연재료와 향을 내는 오일을 첨가해 울산을 상징하는 고래 모양과 옹기 모양으로 만들었다.

손 씻기만 잘 해도 감염질환과 각종 질병에 걸릴 확률이 낮아지는데, 천연비누는 면역력이 약해진 어르신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다

안성민 학생은“비누를 사용하실 어르신을 떠올리며 정성스럽게 즐거운 마음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우해윤 교장은 “학생들이 만든 천연비누가 어르신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웃과 소외계층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언론보도] 삼호중, 꿈키움 토요볼링교실 운영
다음글 [언론보도] 삼호중, 사랑의 도시락 나누기 행사